대전여성단체연합과 대전여성정치네트워크(이하 여성정치네트워크)는 4·13 총선에 나선 대전지역 후보자들로부터 회신된 ‘성평등 의제’ 수용 결과를 7일 발표했다.

이들은 지난달 31일 대전 후보자들에게 12개의 의제를 공개 제안하고 답변을 요구한 바 있다.

제안 의제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위한 특별법 제정 및 보육예산 국가부담 의무화 △청년수당 제도화 및 여성청년 50% 할당 △여성경제확장을 위한 여성일자리 및 훈련기관 확대 등 여성 및 청년 등 사회적 약자와 관련된 12개였다.

12개 의제를 모두 수용하겠다고 밝힌 후보들은 더불어민주당 박범계·송행수·조승래 후보, 국민의당 선병렬·김학일·김창수 후보, 정의당 김윤기·강영삼·이성우 후보, 노동당 이경자 후보, 민중연합당 주무늬 후보이다.

새누리당 이재선 후보와 국민의당 유배근 후보는 청년수당제 도입과 여성청년 50% 할당에 대해 유보 입장을 밝혔고, 더민주 강래구·박영순 후보는 이주 여성의 체류권에 대해 유보적 입장을 표했다.

 또 국민의당 유배근 후보는 여성일자리 훈련기관 확충과 1인가구 주거안정대책에 대해 유보 의견을 회신했다. 여성정치네트워크는 새누리당 이장우 의원·정용기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의원·이상민 의원은 답변서를 보내오지 않았다고 밝혔다.

특별취재반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