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관련 사업 신규 추진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양봉환)은 중소기업에서 연구개발 시 대학·연구기관 등이 보유한 연구장비를 공동활용할 수 있도록 ‘연구장비 공동활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정부출연 연구기관이 보유한 고사양·첨단 연구장비도 활용할 수 있도록 ‘자유형 공동활용 지원사업’을 신규로 추진한다.

‘자유형 공동활용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정부출연 연구기관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 재료연구소, 세계김치연구소,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 6개 기관이다.

또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의 수월한 연구장비 활용을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의 ZEUS시스템(연구장비 종합포털)과 중소기업청의 SMTECH시스템(중소기업기술개발 종합과제관리시스템)과의 연계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이번 사업에 대한 안내와 신청 메뉴가 ZEUS시스템에도 마련돼 참여기업이 활용하고자 하는 연구장비를 ZEUS시스템을 통해 선택 또는 예약 시 SMTECH시스템으로 자동 연결된다.

이번 사업 참여기업은 장비 이용 바우처(쿠폰)방식으로 장비 이용료의 60~70%까지 5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오는 12월까지로 예산소진 시까지 지원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 통합콜센터(1357) 또는 사업 관련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노진호 기자 windlak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