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윤형권 부의장, 박영송 교육위원장, 고준일 산업건설위원장, 서금택 운영위원장, 김원식 산업건설위부위원장, 안찬영 공공특위위원장 등은 “세종에서 꼭 필요한 사람은 오직 이해찬 뿐이다. 줏대 없는 '배탈 난 자객'을 거부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시의원들은 “더불어민주당은 이해찬 의원을 해칠 자객으로 문흥수 후보를 공천했다. 김종인 비대위 대표의 정무적 판단이라 했다”며 “문 후보는 홍성예산지역에서 무소속으로 출마 준비하다가, 더민주 입당 기자회견 도중 '배탈이 났다'며 슬그머니 도망치는 코미디극을 연출해 전국적인 망신을 당한 인물이다. 이런 인물을 더민주 세종지역 후보로 공천한 것은 23만 세종시민을 우롱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더민주 역사 그 자체인 이해찬 의원을 낙선시켜 새누리당 후보의 당선을 도우려는 자해 행위이다”며 크게 반발했다.

따라서 세종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일동은 “문흥수 후보의 세종 출마를 단호하게 거부한다. 아울러 당선이 유력한 이해찬 의원을 '정무적 판단'이라는 해괴망측한 말로 공천 탄핵한 것도 모자라 줏대도 없고, 지역 실정도 모르는 함량 미달의 후보를 공천한 김종인 비대위 대표를 비롯한 비대위위원들에게 세종시민과 6700여 당원의 이름으로 잘못된 정무적 판단임을 성토한다”고 밝혔다.

세종=황근하 기자 guestt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