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일산 킨텍스서 7개 교육·훈련기관 간담회

160310-조달청 간담회 as Smart Object-1.jpg
▲ 10일 오후 일산 킨텐스 전시관에서 열린 조달청과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등 7개 교육·훈련기관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하고 있다. 조달청 제공
조달청은 1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소재 킨텐스 전시관에서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등 7개 교육·훈련기관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와 연계해 추진 중인 ‘채용박람회’를 앞두고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달청은 오는 30~31일 나라장터 엑스포 행사 장소인 킨텍스에서 구직자에게 우수조달업체와의 상담·면접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달청은 행사가 끝난 후에도 상담·면접 과정에서 수집한 구직 정보를 구인 기업 소재 지방청으로 보내 조건에 맞는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소개할 계획이다.

또 상담·면접일 불일치 등의 사정으로 채용 상담회 시 상담·면접을 못한 구직자에게 구인기업 담당자 연락처 등 제공해 개별 상담·면접이 진행되도록 일자리 연계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강성민 기술서비스총괄과장은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우수제품 생산업체 등 경쟁력 있는 조달업체들이 참여해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구직자들이 채용박람회를 통해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노진호 기자 windlak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