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의원 도덕적 책임 있다”

▲ 천안시민단체 관계자들이 29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완주의원의 공천반대 시위를 하고있다.
천안시민단체가 측근비리가 있는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국회의원(천안을)의 공천반대를 촉구하고 나섰다.

천안여성회·평등교육실현을위한천안학부모외 등 천안시민단체는 29일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지역 현역의원인 더불어민주당 박완주의원은 초선임에도 여러가지 석연치 않은 정치행위로 시민사회단체의 지탄의 대상이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박의원의 최측근인 황모 천안시의원과 이모 보좌관이 모 저축은행에 부당한 압력을 행사해 불법대출을 받게하고 그 대가로 1억원을 받은 혐의로 1심에서 유죄판결을 받은 상태다 이에대해 갖가기 의혹과 소문들이 무성하지만 결국 어떠한 구실로도 박완주 의원은 도덕적 정치적 책임에서 자유로울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이어 “보좌관이 비리로 구속된 국회의원에 대해 진보정당은 말할것도 없고 국민의당에서도 공천배제의 원칙을 분명히 하고 있는 현실에서 개혁적 정치세력의 맏형이라는 제1야당에서 이런 일을 은근슬쩍 넘어가는 것은 결코 용납될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2014년 지방선거 당시 충남도당 공천심사위원장이었던 박 의원은 천안지역 시의원 공천과정(비례 시의원)에서도 ‘자신의 측근인사를 지지해 달라’는 문자를 다수의 시민(당원)들에게 발송했으며 이들이 곧 선출됐다. 이는 경선을 투명 공정하게 이끌어야 할 위치에 있는 민주적 공당의 현역의원이 결코 해서는 안될 일을 벌인것”이라고 폭로했다.

평등교육실현을위한 천안학부모회 이상명 사무국장은 “오늘을 시작으로 지역 정치개혁을 위한 시민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가는운동을 해 나갈 것” 이라며 “이런 시민사회의 뜻을 더불어민주당 공천심사위원회에 분명히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대해 박의원측은 “선거를 앞두고 특정단체가 주도한 공천반대 배경과 의도에 우려를 표명한다”며 “기자회견 내용의 일부는 황당한 허위사실에 근거한 것으로 법적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천안=전종규 기자 jjg280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