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당 한양수자인 블루시티]
73.84㎡ 중·소형 단일면적
산단 배후 주거단지로 주목
불당동서 주택홍보관 개관

▲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일원에 공급될 '청당 한양수자인 블루시티' 아파트 투시도 야경. (주)한양 제공
㈜한양이 오는 27일 천안시 동남구 청수행정타운 인근에 '청당 한양수자인 블루시티' 아파트 999가구를 분양한다.

㈜한양에 따르면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06번지 일대 들어설 '청당 한양수자인 블루시티'는 지하 2층~지상 25층, 13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3.84㎡ 999가구로 구성돼 있다.

전체가구가 중·소형 단일면적 아파트로 4-BAY 평면설계(일부세대 제외)가 적용된다. '청당 한양수자인 블루시티'는 인근에 산업단지가 조성돼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단지 인근 남 서쪽에 위치한 풍세산업단지는 지난해말 기준, 70여개 업체를 분양, 분양률이 80%에 육박하고 있으며, 현재 31개 업체가 정상 가동 중이다.

또 단지 동 남쪽에는 5산업단지가 자리잡고 있는 등 '청당 한양수자인 블루시티'는 2만 여명의 산업단지 인력수요를 확보한 산단 배후 주거단지 아파트로 거듭날 전망이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지난해 12월 천안시와 LG생활건강은 '천안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 조성 및 공장설립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지난 5월 행정절차가 모두 마무리됐다. 천안시는 LG생활건강 유치로 상시고용 및 생산유발효과 1조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기대하고있다. 퓨쳐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인근의 '청당 한양수자인 블루시티'는 대표적 수혜단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특히 행정타운으로 계획된 단지 인근의 청수택지개발지구 내에는 법원·검찰청이 2017년 이전을 완료할 계획으로 있으며, 천안세무서, 동남경찰서, 천안우체국, 국민연금관리공단 등 주요 공공시설이 밀집해 있어 신 주거단지로 각광받고있다.

여기에 차량 10여 분 거리에 KTX천안·아산역과 종합터미널이 위치해 수도권과 접근성이 뛰어나고, 천안~논산간 고속도로(남천안IC), 경부고속도로(천안IC), 국도1호, 남부대로, 천안대로 등과도 가까워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이 아파트는 청당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며, 청수지구 내 교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갤러리아 백화점 등 쇼핑시설이 가깝고, 청수택지지구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청수 호수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 천안삼거리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것도 장점이다. 27일 개관예정인 주택홍보관은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갤러리아백화점 옆에 있다.(분양문의 041-900-6677)

천안=전종규 기자 jjg280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