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서 제출등 '다'지역 환원 요구

충남도교육청이 지난해 근속 기간이 적용되지 않던 인사구역 '다'지역에 속했던 아산시를 '나'지역으로 변경하면서 약속한 전보인사 시점을 변경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교사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도 교육청은 특히 인사구역이 '나'지역으로 분류되면 근속 기간 10년이 적용돼 타 지역 전보가 불가피한 아산지역 교사들이 반발하자 "인사구역 변경은 시행예고 기간 10년이 지난 2014년부터 적용된다"고 밝혔었다.

하지만 도 교육청은 최근 2005년 1년간의 유예 기간을 주고 2006년 17년 이상, 2007년 15년 이상, 2008년 13년 이상 근속자를 전출 대상자로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아산지역 유치원 및 보건교사들은 도 교육청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교사들의 의견 수렴없이 일방적으로 인사원칙을 정하고 있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이와 관련 "올초 업무연락이 인사위원회의 의결을 거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에 몇 가지 안을 인사위원회에 제출, 의결했다"며 "인사구역 조정은 오래 전부터 아산지역 전보를 희망하는 타 지역 교사들 사이에 민원으로 제기돼 온 사항"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그러나 인사위원회의 최종 결정안에 대해서는 결재권자의 결재가 끝나지 않아 밝힐 수 없다"고 덧붙였다.

아산지역 유치원 및 보건교사들은 인사구역 조정에 대해 청원서를 제출하고 인사구역의 '다'지역 환원을 요구하며 도교육감 면담을 요구하는 한편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