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 메이크업과 어울리는 패션

대부분의 여성들은 옷을 결정하고 나서 거기에 어울리는 화장을 하기 때문에 메이크업 트렌드는 패션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올 한 해를 장식할 얼굴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표현한 내추럴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패션은 로맨틱한 분위기가 넘치는 화사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이다. 한 듯 안한 듯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는 어두운 블랙이나 모노톤의 옷을 입는 것보다도 의상도 환하게 입는 것이 좋다.

다만 지난해 유행 컬러인 블랙계열 옷이 많이 있다면 화사한 색감의 천을 이용해 포인트 컬러로 멋스럽게 표현해 보는 것도 좋다. 예년에 비해 몇 배 더 밝고 화사한 분위기의 파스텔과 원색 계열, 다양한 채도와 명도의 컬러들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다소 과감한 시도를 해 보는 것도 좋다.

또 올해 유행할 패션 아이템으로 지목됐던 프릴이나 레이스 장식의 스커트, 리본, 짧은 미니스커트와 쇼트팬츠, 플로랄 원피스, 칠부 소매 재킷 등은 여성스러움이 한껏 살아 있어 올해의 트랜드 메이크업과 아주 잘 어울린다.

소재도 가볍고 섬세한 실크나 새틴, 시폰 등을 소재로 한 시스루 스타일을 이용해 과감하게 매력을 발산하는 게 특징이다. 상의는 몸에 딱 붙고 스커트는 몸보다 과장되게 퍼지는 시폰 소재의 플레어 스커트나 하늘거리는 로맨틱한 실크 블라우스 등은 도전해 볼 만한 패션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