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메이크업 경향

새해의 패션 트렌드는 여성성이다. 페미닌과 로맨틱한 여성스러움이 패션계의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패션계의 흐름과 더불어 메이크업 역시 여성성을 강조한 스타일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톤을 강조한 후 핑크색으로 혈색을 표현하는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이 바로 그것이다.

2002년을 이끌었던 강렬한 색상과 그윽한 눈매의 섹시한 와인, 장식적인 골드, 스모키한 그레이 카키 색상이 좀 더 부드러워지고 가벼운 느낌의 컬러들이 선보인다. 산뜻한 파스텔 색상으로 한결 고운 여성의 이미지를 강조한다.

푸른 하늘과 싱그러운 풀잎, 활짝 핀 꽃을 표현한 블루, 산호의 아름다운 컬러를 형상화시킨 코랄 계열의 색상, 옅은 핑크빛이 아름다운 자연 속을 산책하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만든다.

숲 속의 요정을 연상시키는 파스텔톤의 아이섀도와 발그레한 볼, 사랑스러운 눈, 빛나는 입술 등 건강한 피부에 어울리는 밝은 피부 표현과 로맨틱한 여성성이 올 메이크업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강한 인위적 색조보다 자연스럽고 내추럴한 메이크업이 포인트로 화사한 피부의 자연스러움과 건강함을 표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패션 전반에 페미닌한 스타일이 대대적으로 떠오르면서 가벼운 화장인 내추럴 메이크업 역시 올해 유행할 전망이다. 투명한 피부를 강조하는 내추럴한 기본 메이크업에서는 피부톤이 그대로 드러나는 투명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되 촉촉하거나 글로시함을 믹스하는 것이 기본이다.

내추럴한 메이크업 중 하나로 인기있는 크리미 메이크업은 크림 타입의 제품들로 밀착력 있게 피부를 감싸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가 촉촉해 보이고 복고적인 분위기가 연출되는 크리미 메이크업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서 제품이 뭉치지 않도록 피부에 잘 펴 발라야 한다.

투명한 피부, 깨끗한 피부톤을 강조하는 누드 메이크업은 지난 몇 년간 꾸준히 인기를 끌어왔는데 올해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누드 메이크업에서는 리퀴드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로 피부톤을 확실히 보정해 주되 아이섀도는 파스텔톤으로 은은하게 표현한다.

입술은 립글로스로 자연스럽고 생기있게 표현한다. 립라인을 강조하거나 아이라이너를 티나게 그리지 않기 때문에 립라인은 립스틱으로 살짝 가리거나 립라이너가 립스틱과 잘 섞여 자연스럽게 입술의 윤곽을 보여줘야 한다.

올 한 해 유행할 컬러로는 지목된 파스텔 계열에 맞춰 핑크나 옅은 오렌지 등이 많이 등장했다. 립스틱은 진한 컬러의 느낌보다는 글로시하고도 샤이니한 느낌이 많이 강조되고 있다.

다채로운 아이섀도가 선보인다. 블루, 핑크, 코랄 계열의 밝고 환한 색상들이 유행하게 되며, 아이라인의 곡선을 따라 톤을 달리한 색상들을 같이 사용해도 세련된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될 수 있다.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 사용은 자제한다. 아이라이너도 마찬가지로 펜슬 타입을 사용해 가볍게 그리도록 한다.

또 발갛게 상기된 소녀의 건강한 피부를 표현해 주는 핑크색 블러셔도 빠뜨릴 수 없다.그러나 볼터치를 사용할 경우 화장이 짙어 보일 수 있으므로 가볍게 사용해야 한다.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네일케어에도 세심하게 신경을 써야 한다. 네일 에나멜을 바를 때는 립스틱이나 아이섀도와 비슷한 계열의 컬러를 선택한다.

자료제공=태평양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