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 향상 도모

홍성군은 군 산하 공직자를 대상으로 전화 친절도 평가를 실시한다.

군은 평가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혜전대학에 의뢰, 22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전화받는 요령과 응대 태도 등 14개 항목에 대해 1인당 1∼2회 평가할 방침이다.

특히 최근 전화민원 상담이 증가 추세에 있어 각종 업무 처리시 친절·공정·성실한 근무태도를 생활화해 고객감동을 줄 수 있는 행정을 전개하기 위해 평가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4월에도 전화 친절도 평가를 실시해 우수 부서와 친절 공무원에 대해 시상하고, 불친절 공무원에게는 토요일 숙직 등 페널티를 적용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행정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평가를 실시한다"며 "분기별로 민원인 응대 및 전화응대 요령 등 공직자 친절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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