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상영관들 3곳 개관 채비

천안지역의 '영화관 지도'가 대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멀티플렉스(복합영화상영관)에 구도심 재래식 극장들이 완패를 당한 1라운드에 이어 이번엔 멀티플렉스끼리 벌이는 2라운드이다.

천안지역 극장업계에 따르면 현재 개관을 준비 중인 영화관은 CJ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CGV'와 '롯데시네마' 등 대기업계열의 멀티플렉스업체 3곳.

이들 영화관은 대흥동(속칭 명동거리)을 중심으로 한 구도심에 집중 들어설 계획이어서 침체일로를 겪고 있는 구도심 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전망이다.

또 사실상 독점 구도였던 천안의 멀티플렉스 시장이 경쟁체제로 접어들면서 관객들에 대한 서비스 개선효과가 기대된다.

8개 상영관 1405석 규모의 CGV는 옛 아카데미 극장 자리(대흥동 102-10)에 지어지는 대형 복합상가 '오렌지 시네스타' 건물 내에 들어서며 2006년 개관할 예정이다.

쇼핑, 외식 등 문화공간을 갖춘 오렌지 시네스타는 최근 천안시로부터 건축허가를 받고 착공을 앞두고 있다.

앞서 지난달에는 옛 조흥은행 자리(대흥동 80)에 원봉건설㈜이 지하 6층, 지상 13층 규모의 복합상가 '야조타 시네마 타워'를 착공했다. 내년 말 준공목표인 이 건물에는 7개 상영관 1208석 규모의 롯데시네마가 입주한다.

이 밖에 두정동 북부지구 내에 건축 중인 복합건물 꾸니마니에 8개 상영관(1215석)을 갖춘 CGV가 들어설 채비를 하고 있다.

이 같은 구도심권의 멀티플렉스 등장은 과거 천안 최대 영화타운으로 명성을 누렸던 극장거리의 부활과 침체된 구도심 상권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또 시민들의 영화관 선택이 다양해지고 영화관간의 경쟁으로 서비스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시민들은 기대하고 있다.

천안에는 신부동 야우리멀티플렉스가 수년 동안 극장시장을 사실상 독점 운영해 오면서 서비스 질 저하에 따른 잡음이 관객들 사이에 끊이지 않았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