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4일 캠핑 … 참가비는 책 기부로 대신

증평군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이 주관하는 '2015 별천지캠핑이 다음달 3~4일까지 증평군 별천지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캠핑은 김득신 스토리텔링 농촌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캠핑, 자연, 문화'를 키워드로 하고 있다.

청정 자연을 배경으로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즐기는 캠핑은 별 관측 체험과 증평군의 자연, 역사, 문화 유산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군은 이 행사를 위해 별천지공원에서의 캠핑을 한시적으로 허용하고 좌구산 천문대의 천체 관측 장비와 교육, 김득신 묘소와 삼기 저수지 둘레길 트레킹중 숲해설사를 통한 지역 문화 해설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 행사의 참가비는 없으며 사전에 참가 신청서를 작성한 50팀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참가비 대신 보지 않는 책을 지참해야 하는데 참가자들이 지참한 책들은 군에 기부된다. 기부된 책들은 조선시대 독서왕으로 유명한 김득신을 테마로 한 이동도서관 및 증평군립도서관에 활용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서는 온라인 http://me2.do/xNknttI4에서 작성할 수 있다. 별천지캠핑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natgeo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증평=김진식 기자 jsk122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