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 꽃과 드론축제’ 참가자 모집, 내달 2일까지 접수 행사는 9~10일
조난자 구조·드론전투·레이싱 등 다양한 프로그램·부대행사 마련
일반 관람객위한 드론 체험장도

내포신도시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미래성장 동력인 무인항공기(드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드론축제가 펼쳐진다.

도는 내달 9~10일 내포신도시에서 열리는 ‘내포, 꽃과 드론축제’ 드론경진대회 분야 참가자를 같은 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도가 주최하고 한서대학교, 충남테크노파크, 충남도청이전주민생계조합이 공동 주관한다.

세부 행사로는 오는 20일 드론항공촬영(내포신도시 주변 홍보에 활용 가능한 사진, 영상촬영)이 사전에 실시되며 행사기간 중에는 경진대회장에 조난자 좌표를 지정해 물품을 전달하는 조난자 탐색·구조대회가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진행된다.

또 기체 간 충돌 등을 통해 프로펠러 등을 파손시켜 상대방 기체를 추락시키는 드론전투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무선영상송출장치가 장착된 드론과 영상수신이 가능한 고글을 활용, 또는 육안으로 정해진 코스와 장애물을 통과해 가장 빨리 목적지에 도착해야 하는 드론레이싱도 펼쳐진다.

특히 이번 축제가 열리는 내포신도시 홍보관 주변은 국화와 코스모스 등 형형색색의 꽃이 청명한 가을하늘과 어우러져 최상의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드론경진대회 외에도 드론을 활용한 가족사진 촬영, 캐릭터모형항공기 제작 등 드론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장도 마련돼 일반 관람객이 드론을 직접 조종하며 내포신도시의 탁 트인 가을 하늘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드론산업 관련 전시 및 홍보, 내포신도시 항공사진 촬영 작품 전시,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 생산제품 전시를 비롯 현악과 함께하는 위크앤 콘서트, 홍성군민과 함께하는 거리예술제, 기타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내포, 꽃과 드론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www.naeponewtown.or.kr/drone/)를 통해 축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조경연 도 내포신도시건설본부장은 “내포, 꽃과 드론축제는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드론경기장과 최대 규모의 드론체험장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에 드론 마니아는 물론, 일반인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