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집밥 백선생' 영상 캡쳐.jpg
▲ 사진=tvN '집밥 백선생' 영상 캡쳐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닭갈비 양념장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14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이 닭갈비를 비롯한 닭을 주 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이날 백종원은 닭갈비 양념장 레시피와 통닭 튀김 레시피, 통닭 스테이크 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의 닭갈비 레시피는 우선 손질한 닭과 양념장, 감자, 당근 등 야채를 얇게 썰어 준비한다. 고추와 파는 크게 썰고, 양배추는 충분한 양을 썰어준다. 

이어 백종원은 "설탕, 간장, 고추장, 맛술, 마늘을 넣어 양념장을 만드는데 비율은 1:1:1:1이다”라고 설명했다. 순서는 종이컵으로 간장 반컵 담은 다음 맛술, 설탕, 마늘, 고추장을 넣어준 뒤 고춧가루로 적당한 농도를 맞춰준다.

백종원은 "후추는 많이 넣을 필요 없이 세번 쳐주면 적당하다. 못 하겠으면 안해도 된다"고 말했다. 또한 닭을 이 양념장에 짜겠다 싶을 정도로 재야한다고 설명했다.

백종원표 닭갈비의 비법은 볶는 방법에 있다. 백종원은 "집에서 닭갈비를 먹을 때는 샤브샤브 먹듯이 채소와 고기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볶아 먹어야한다. 후라이팬으로 볶기 때문"이라며 "닭갈비를 볶다가 물을 넣으면 양념이 타지 않고 고기와 양념이 겉도는 것을 방지한다"고 중요한 팁을 소개했다. 

마지막에는 닭갈비 양념을 활용한 볶음밥까지 완벽한 요리를 선보여 보는 이들의 식욕을 자극했다.

'백종원 닭갈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백종원 닭갈비, 무지 쉽네”, “백종원 닭갈비, 맛있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팀 cctoda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