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당 "국민 앞 거짓말 …", 한나라 "모르고 증언 …

여야는 11일 이명박 서울시장의 관제데모 개입과 관련한 국감 위증 문제로 격한 공방전을 벌였다.

열린우리당은 이 시장의 고발 방침을 재천명했고, 한나라당은 여당이 또다시 정쟁을 유발시키고 있다며 반박했다.

열린우리당 천정배 원내대표는 이날 상임중앙위에 참석, "서울시에 대한 국감에서 이 시장과 신모 국장은 '구청에 내려 보낸 문건들에 대해 작성사실조차 부인했고, 내려 보낸 일이 없다'며 명백한 위증을 했다"면서 "위증을 한 것은 국회의 권능을 송두리째 무시하는 것이며, 이에 대한 책임을 국회 차원에서 절대로 묵과할 수 없다"고 밝혔다.

열린우리당 김현미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 시장 스스로가 검찰 수사까지 거론한 것인 만큼 위증에 대한 법적 처벌을 받아야 하며, 한나라당이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를 존중해야 한다고 그토록 주장한 만큼 이 시장의 고발에 한나라당이 앞장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이 시장과 서울시가 작심하고 국민 앞에 거짓말을 한 만큼 우리당은 이것을 검찰에 고발할 것"이라고 '강경 대응' 방침을 재천명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김덕룡 원내대표는 주요 당직자회의에서 "이 시장이 국감에서 알고 증언을 했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모르고 있었다는 것이 밝혀졌는데 이를 위증 운운하면서 고발하겠다는 것은 정쟁으로 국감을 덮겠다는 의도"라며 "여당은 관제데모 운운하는 중상모략을 즉각 중단하고 국회 내 특위를 구성해서 수도 이전 문제의 본질적 문제를 다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나라당 이정현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열린우리당이 이 시장을 고발하겠다고 하는데, 이 시장에게 충분한 소명이 있었고, 이 문제로 정치적 대화가 가능함에도 고발을 남발하고 있다"며 "여당의 이런 태도 때문에 정쟁국감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다"고 비판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