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아산시는 2일 아산 시민의 날을 맞아 순천향대학교에서 '제10회 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를 개최해 20만 시민이 화합을 다지며 하나되는 공간을 마련한다.

아산시에 따르면 이번 시민체육대회는 지난 2002년 이후 2년 만에 개최되는 뜻 깊은 체육축제로 고속철도 및 신도시 개발로 희망과 번영을 위한 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를 검소하면서 내실 있게 준비해 20만 시민의 대화합을 도모하는 한편, 자긍심을 고취시켜 '새롭게 도약하는 아산시의 참모습'을 과시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제9회 체육대회는 당시 잦은 비와 저온현상 등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극심해 농민들의 상심이 큰 것과 고속철도 역사명 문제로 시민정서 침체분위기가 극에 달한 것을 감안해 취소 결정을 내렸다.

이에 따라 지난 2002년 제8회 대회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흡한 부분은 보완하고 발전시켜 20만 시민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는 계기로 활용하고, 각계각층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대상 및 계층을 확대해 많은 시민이 참가할 수 있도록 참여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며, 제1부는 태권도 시범으로 열리는 식전 공개 행사와 입장식, 개회식 및 에어로빅, 어린이 무용시범 등이 펼쳐지는 식후 공개 행사가 열리며, 제2부에서는 육상 등 17개 종목의 체육행사가 진행된다.

마지막 제3부 행사에서는 폐회식에 앞서 OX게임과 행운권 추첨이 진행되며, 행운권 추첨은 시민 30명에게 TV 등 푸짐한 가전제품과 생활용품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한편 시상 내용은 종합시상에서 1위를 한 지역에는 우승기, 우승컵, 상금 150만원이 지급되고, 2위는 상금 130만원, 3위는 상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또 입장상은 1위 70만원, 2위 50만원, 3위 두 팀에 각각 3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화합상과 장려상, 경로상도 같은 시상금을 받는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