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보건의료원 류승곤 씨 제24회 공무원미술대전 동상... 시상식은 22일 서울서 개최

▲ 공무원미술대전 동상수상작. 청양군 제공

? ?
?
청양군 보건의료원 소속 류승곤(39·사진) 주무관이 제24회 공무원 미술대전 서양화부문에서 동상(안전행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공무원의 예술적 재능계발과 정서함양을 통해 창의적이고 생동감 있는 공직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안전행정부 주최로 열린 이번 미술대전은 서예 한문ㆍ한글, 문인화, 한국화, 서양화, 사진, 공예 등 7개 부문 모집에 전국의 전·현직 공무원 600여명이 응모했다.

이번 공모전에 출품한 류승곤 주무관의 '아찔한 균형'은 자본주의의 사회적 모순을 풍자한 만평과 같은 작품으로 독창성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으며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4년 전 우연한 기회로 서양화에 입문한 류 주무관은 취미생활로 꾸준히 그림을 그려 오다 실력이 한층 향상돼 지난해 대회에서도 입선한 이력이 있다.

류 주무관은 "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한데 예상치 못하게 수상까지 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그간 열성으로 지도해 주신 강민구 선생님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미술대전 시상식은 오는 22일 서울 메트로미술관에서 전시회와 함께 열리며 이어서 대구합동청사, 정부과천청사에서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청양=윤양수 기자 root58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