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 ‘띠동갑내기 과외하기’제공
‘띠과외’ 김희철이 ‘중국 팬 50만명설’을 주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자타공인 ‘한류돌’인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자신만만하게 중국에서의 인기를 셀프 자랑(?)한 가운데, 그의 중국어 실력은 어느 정도일지 자연스럽게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는 9월 8일 밤 8시 40분 첫 방송되는 MBC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띠동갑내기 과외하기’(이하 ‘띠과외’)는 적게는 12살, 많게는 60살 차이가 나는 띠동갑내기 어린 스승과 나이 많은 제자가 커플을 이뤄 SNS-영어-기타-중국어를 배우는 기상천외 역발상 과외 프로젝트다.

이 중 김희철은 중국어 과외 프로젝트에 나섰다. 한류스타 포스를 풍기며 등장한 김희철은 기습 레벨 테스트에도 전혀 당황하지 않고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김희철은 제작진도 예상치 못한 반전 중국어 실력으로 레벨 테스트를 무난(?)하게 통과했다.

특히 김희철은 “나 같은 연예인 없다. 지금 중국가면 공항에만 50만명이 나 기다리고 있을 거야”라고 중국에서의 인기를 과시하는가 하면, “내가 얼굴이 안 나오면 시청률이 안 나와”라며 급이 다른 셀프 자랑으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무엇보다 중국에서의 큰 인기만큼이나 그의 중국어 실력이 기대되는 가운데, 김희철이 레벨 테스트 결과를 받고 의미심장한 미소를 짓는 모습이 포착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희철의 중국 인기 ‘셀프 자랑’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김희철 중국어 잘할 거 같은데~ 중국 팬이 몇 명이야~”, “김희철 중국어 실력 좋아서 선생님으로 온 건가?”, “선생님 아니고 학생?ㅋ” “김희철은 셀프자랑이 진리지~ 이 매력덩어리~“, “김희철 얼마만의 공중파 예능이야~ 띠과외 재밌을거 같아 완전 기대중!”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송재호&진지희, 김성령&성시경, 이재용&손예음, 정준하&김희철 등 띠동갑 스타들이 선생님과 제자, 과외커플로 만나 SNS-영어-기타-중국어를 배우는 기상천외 역발상 과외 프로젝트 ‘띠동갑내기 과외하기’는 오는 8일 밤 8시 40분과 12일 밤 10시 총 2회에 걸쳐 MBC에서 방송된다.

온라인팀 cctoda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