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홍보팀 제공
'양초아' 양상국이 '예체능' 첫 골키퍼 신고식을 치렀다. 오는 29일 방송되는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이하 '예체능')에서는 브라질에서 귀국한 이영표와 조우종의 '우리동네 FC' 복귀로 기대감을 한껏 높이는 가운데, 개그맨 양상국이 '우리동네 FC' 골키퍼로 합류해 첫 신고식에 나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양상국은 지난 '개콘 개발FC’에서 신들린 방어력으로 '거미손' 위력을 과시한 것은 물론, 승부차기 키커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단숨에 집중시켰다. 이 같은 양상국의 전천후 활약에 한준희 해설위원 또한 "오늘의 MVP"라며 극찬했던 터라, 그의 골키퍼 합류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 날 양상국의 등장에 '우리동네 FC' 멤버들은 "양초아"를 외치며 열렬한 환호를 아끼지 않았고, 그 역시 "지난 경기 이후 나를 보는 눈이 달라졌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보를 터트렸다.

이어, 실제 경기에 앞서 양상국은 "부담되지만 무실점이 목표"라며 떨리는 마음과 함께 다부진 포부를 밝혔고, 한준희 해설위원은 "강호동이 누구였죠?"라고 말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양상국에게 '우리동네 FC' 첫 골키퍼 데뷔 무대였다면, 강호동에게는 '우리동네 FC' 공격수로 '첫 필드'에 나서는 경기였다. 경기 전까지만 해도 구멍이 되지 않을까 걱정을 불러일으켰던 강호동은 최전방에서 파워 넘치는 대포슛을 쏘며 우려를 불식하는 놀라운 활약을 이어갔다.

이 같은 강호동의 '반전 활약'에 이광용 캐스터는 "강호동의 숨소리가 중계석까지 들리는 듯 하다"며 기대이상의 선전에 놀라워했다는 후문이다.

양상국의 '골키퍼 합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양상국 기대된다", "양상국 지난 '개콘전'에서 진심 멋졌는데~ 이제 '예체능'에서 볼 수 있다니", "양상국 골키퍼가 있어 든든해요", "강호동 파워라면 대포슛은 누워서 떡 먹기일 듯", "이야~ 강호동이 이번에는 공격수로 나서다니 기대되네", "이영표-조우종 복귀에 양상국 합류라니~ 든든하네" 등 다양한 반응을 전했다.

이처럼 양상국의 '골키퍼 합류'로 더욱더 막강하고 탄탄해진 팀워크 축구 경기를 선보일 '우리동네 예체능'은 29일 밤 11시 20분에 방송된다.

온라인팀 cctoda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