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웰빙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운영

건양대학교(총장 김희수)가 친환경 웰빙 농산물 직거래장터인 인터넷 쇼핑몰 '클릭마트(www.kliccmart.com)'를 개장했다.

클릭(KLICC)은 'Konyang Local Information and Culture Center'의 약자로 2년여간의 준비 끝에 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 클릭마트는 친환경 농법으로 농사를 짓는 논산지역 농업인과 작목반, 단위농협이 참여하는 인터넷 쇼핑몰이다.

미곡·잡곡·과일·야채·장류·음료·육류·자연식품·전통식품 등 9개 범주로 나눠 제품의 특징과 재배 방법, 생산자 정보 등을 상세히 제공, 우리 농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쇼핑몰은 주로 제품 판매만을 대행하며 관리·홍보·기술에 대한 지원이 부족했던 반면 클릭마트는 농업인의 적극적인 전자상거래를 지원키 위해 대학의 관련 교수들을 통해 온라인 판매 전략 및 상품 개발 등에 관한 컨설팅을 실시하고 지역 특성을 살린 체험 관광프로그램 개발 등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산학협력단장인 강병익 교수(컴퓨터공학과)는 "클릭마트는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업인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도모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철저한 품질 및 브랜드 관리를 통해 성공적인 민학(民學) 협력의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