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변사체에 엇갈린 대응

여야는 22일 '세월호 실소유주'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됐다는 경찰 발표에 엇갈린 반응을 내놨다. 여당은 의구심 해소를 위한 수사박차를 촉구했고, 야당은 수사책임자 처벌에 공세수위를 높였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이날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유 씨의 사망이 최종 확실시 된다면 유 씨에 대한 공소권은 사라지지만, 검찰은 흔들림없이 차질없는 후속 수사를 진행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민 대변인은 "특히 변사체가 유 씨로 최종 판명되기까지 한 달이 넘는 시간이 소요된 이유를 비롯해 도피 조력자들과 떨어져 홀로 숨진 채 발견된 이유, 유 씨의 사망이 자살인지 아니면 타살인지 등 여전히 남아있는 국민적 의혹과 의구심을 낱낱이 해소하는 일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 박범계 의원(대전 서을)은 이날 국회 당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검거를 바라던 국민은 더 이상 허탈감과 의구심에 멘붕상태로 만들었다"며 "참으로 어이없는 정권, 검찰이다"라고 비난했다. 박 의원은 "경찰은 6월 12일 사체를 확보해서 DNA 검사 절차를 진행하고, 검찰은 체포에 전력을 다 하겠다며 어제 구속영장 재청구를 했다"며 검경 간 엇박자를 질타했다.

서울=박명규 기자 mkpark041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