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축구 대표팀이 독일과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준결승(한국시간 9일 오전 5시·벨루오리존치)을 앞두고 경고누적으로 결장이 불가피한 치아구 시우바(파리 생제르맹)의 징계 완화에 팔을 걷어붙였다.

델리아 피셔 국제축구연맹(FIFA) 대변인은 7일(한국시간) "브라질 축구협회로부터 시우바의 징계에 대한 항소가 들어왔다"며 "현재 징계위원회에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브라질 대표팀의 주장이자 수비의 핵심인 시우바는 지난 5일 치러진 콜롬비아와의 8강전에서 전반 7분 선제골을 넣으며 맹활약했지만 후반 19분 상대 골키퍼가 골킥을 하려는 순간 방해하면서 주심으로부터 옐로카드를 받았다.

이 때문에 시우바는 멕시코와의 조별리그 2차전에 받은 옐로카드와 합쳐져 경고 누적으로 독일과의 4강전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

콜롬비아와의 8강전에서 '공격의 핵' 네이마르(바르셀로나)가 척추 골절상으로 사실상 월드컵을 접은 상황에서 시우바의 결장은 브라질 전력에 큰 손실을 주게 됐다. 결국 브라질 축구협회는 FIFA에 선처를 바라고 나섰다.

FIFA의 징계 조항에는 "극히 예외적인 상황에서만 경고를 취소할 수 있다"고 명시돼 있어 징계위원회에서 어떤 결정을 내릴지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