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단위 9220명 방문

▲ 칠갑산 자락에 위치한 칠갑산오토캠핑장이 가족단위 캠핑을 즐기려는 캠퍼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청양군 제공

칠갑산 자락에 위치한 칠갑산오토캠핑장이 가족단위 캠핑을 즐기려는 캠퍼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청양군에 따르면 청양군 대치면 까치내 작천리 까치내 일원에 조성된 칠갑산 오토캠핑장을 찾은 캠핑족 수는 5월말 기준 자동차 1251팀(5004명), 캐라반 1054팀(4216명) 등 총 9220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군은 여름성수기인 6~8월에 최대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해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는 캠퍼수가 3만명을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곳 캠핑장은 수려한 기암절벽이 병풍을 두르고, 푸른 하늘을 지붕 삼았고 캠핑장 바로 옆에는 칠갑산 자락의 맑은 물이 천연 물놀이장도 형성돼 있는데 이 곳은 수심이 깊지 않아 여름철이면 항상 물놀이하는 어른, 아이들로 넘쳐나 자연주의 캠핑을 즐기기에는 최적의 장소로 손꼽고 있다.

특히 이곳에는 참게, 다슬기, 우렁, 메기, 쏘가리 등 다양한 어패류가 서식하고 있어 학교에서 이 어패류를 책으로만 보아왔던 아이들이 놀면서 직접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어 자연학습장으로도 매우 인기가 높다.

이처럼 훼손되지 않은 자연환경으로 인해 자연주의 캠핑을 갈망하는 캠핑족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면서 무더위를 피해 여름휴가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칠갑산 오토캠핑장은 캐러밴 29면과 자동차 야영장 38면, 취사장 2동, 어린이조합놀이대, 쉼터, 운동시설 7종, 다목적잔디광장, 주차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칠갑산오토캠핑장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칠갑산오토캠핑장 관리사무소(041-940-2700)로 문의하면 된다.

청양=윤양수 기자 root58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