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홍보팀 제공
강호동의 악바리 표정 골대 매달리기 모습이 포착됐다. 오늘(3일) 방송되는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 57회에서는 '철벽 수문장' 김병지에서 '앙팡 테리블' 고종수, '그라운드의 멀티플레이어' 유상철, 'A매치 최단시간 득점의 주인공' 최태욱, '그라운드의 악동' 이천수, 06년 월드컵의 신화 조원희와 백지훈까지 역대 월드컵 신화의 주역들이 총출동한다.

그 가운데 '예체능' 측은 월드컵 스타들과의 경기에서 거미손 특훈을 받고 있는 강호동의 모습을 공개해 이번 축구 경기에서 강호동이 어떤 발전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스틸에는 '우리동네' FC 수문장으로 한층 성장한 강호동의 모습이 담겨있다. 강호동은 '월드클래스' 이영표에게 문전볼을 펀칭으로 걷어내는 원 포인트 특급 레슨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영표의 불끈 쥔 두 주먹을 유심히 지켜보는 강호동의 눈빛이 진지하기만 하다.

이와 함께 골대에 대롱대롱 매달려 있는 강호동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굳게 다문 입과 결의에 찬 눈빛에서는 호탕한 웃음기를 싹 뺀 비장미가 느껴진다. 무엇보다 상대방의 슈팅에 가감이 몸을 날리며, 골문 안으로 굴러가는 공을 향해 시선을 떼지 못 하는 모습에서는 공을 향한 강한 집념과 열정을 엿볼 수 있다.

이 같은 강호동의 거미손 특훈은 한준희 해설위원의 중계도 춤추게 만들었다. 그는 '우리동네' FC의 '철벽 수문장'으로 한 걸음 더 발돋움한 강호동의 모습에 "이 정도면 해볼 만 하다"며 남다른 관심을 쏟았다는 후문이다.

이에 대해 '예체능' 제작진 측은 "이번 월드컵 스타들과의 경기를 통해 강호동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성장세를 타고 있다"면서 "타고난 운동꾼 기질을 마음껏 발휘하며 '우리동네' FC 수문장으로 한 발 성장한 강호동의 활약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이처럼 경기장 곳곳을 온 몸으로 뛰며 흠뻑 땀흘린 강호동의 거미손 특훈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우리동네 사람들과의 스포츠 한판 대결을 펼치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 '우리동네 예체능'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 20분 방송된다.

방준식 기자 silv0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