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3~15일 초정문화공원

청원군은 28일 군청 상황실에서 제8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은 부서별 담당업무를 확인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제8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는 초정약수의 효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음달 13~15일 3일간 내수읍 초정리 초정문화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 열림 행사에서는 청주·청원의 화합을 의미하는 비둘기모형 날리기를 시작으로 세종대왕 어가행차재현, 퓨전국악한마당 축하공연, 중국인유학생 '우리말 겨루기', 전국 학생 사생대회, 전국 백일장, 라디엔티어링 걷기대회, 응답하라! 1444, CJB파워콘서트, 청원윤리대상 시상식 등이 펼쳐진다.

또 전시체험행사로 명인 명작과의 만남, 한글벽화거리, 한글 캘리그라피, 가죽공예, 한글스텐실 체험, 전통 활쏘기체험, 문인화 체험, 마법의 손 만들기 등이 함께 진행된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생명과 건강 홍보관, 청원관광홍보관, 청원 농산물판매장, 운영, 먹거리주막, 기업홍보관, 바이오엑스포 홍보관, 충북관광홍보관, 들차시연회, 약수카페 등이 운영된다.

군은 관람객 편의를 위해 충북소주 주차장을 비롯해 총 5개소에 약 5000여대를 주차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했고 충북소주 주차장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청원=심형식 기자 letsgoh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