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국민을 위한 봉사자라는 의식으로 근무에 임하겠습니다. 또 한단계 성숙한 우정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우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섭 충청체신청장은 고객만족을 위해 힘쓸 것을 다짐하고 "대 국민의 신뢰성 향상과 최상의 가치를 창출하는 생활 속의 우체국 정착에 역점을 두겠다"며 새해설계를 밝혔다.

신 청장은 "새해 경영을 위해 '고객가치 중심경영'과 '스마트 우정구현', '자랑스런 직장조성', '복지 지식정보화 확충', '사고예방' 등 5대 이념을 정했다"며 "우편서비스를 비롯한 금융서비스, 우체국창구망 확장, 지식정보화·전파행정 등 크게 4대 부문을 중점적으로 발전시켜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신 청장은 먼저 우편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고객중심의 우편배달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우편사서함 확대 설치 및 미배달 등기우편물 위탁교부센터 운영, 우편송달 이행률 증대, 신속한 배달체계 구축 등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신 청장은 "정보기술을 활용한 최상의 우편배달서비스 제공과 우체국 쇼핑 취급품목 확대, 인터넷우체국 본격 시행 등에 힘쓸 계획"이라며신 청장은 또 금융서비스 확충을 위해 "우체국금융 무인자동화창구 설치와 자동화기기를 통한 예금거래서비스를 확대하고 인터넷예금 상품 개발, 국제송금시스템 도입, 우체국보험 공익사업 추진 확대 등에 주력할 것"을 다짐했다.
?"지역정보화 리더로서 우체국상 정립과 충청 IT산업 활성화 지원, 인터넷 활용을 통한 전파 및 부가통신 민원업무처리 등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