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업무지원시스템
교무·행정 등 전영역서 인기
하루 평균 500명 이상 활용

충남도교육청이 지난 3월 교직원들의 업무 경감을 위해 개통한 학교업무지원시스템(cne.go.kr/manual/main.do)이 학교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학교 현장에서 교직원들이 담당하는 다양한 업무들을 온라인을 통해 원스톱으로 지원하도록 설계돼 각 분야별로 활용도가 높다.

교원들이 주로 사용하는 교무학사매뉴얼의 경우 유아, 초등, 중등, 특수로 구분해 학교급간 특색을 반영해 사용이 편리하도록 했다.

뿐만아니라 교무·연구·정보·과학·생활지도·체육업무 등 7개 단위 사업을 89개 분야로 구분 제작해 교사들이 학교에서 담당하는 모든 영역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행정실 업무를 지원하는 교육행정매뉴얼의 경우 일반행정·인사관리·예산회계·계약업무·학교시설물관리 등 5개영역 20개 단위사업을 145개 세부영역으로 구분 제작해 전분야에 대한 원스톱지원이 가능토록 했다.

이러한 편리성과 효율성으로 인해 시스템 개통이후 일일 평균 500명 이상의 교직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불과 20일만에 1만명이 넘는 교직원들이 시스템을 활용하는 등 학교 현장에서 높은 만족도와 함께 뜨거운 호응을 보이고 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뉴얼 관리 전담팀을 운영해 실시간으로 시스템을 관리하고 새로운 법령, 지침, 계획서 등을 수정, 보완하여 탑재하는 등 지속적인 매뉴얼 업데이트와 보완으로 교육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