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간]
'나는 왜 나를 사랑하지 못할까'

? ?
?
? ? ?
?

쉽게 상처받고 주눅 드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 나왔다. 롤프 메르클레의 '나는 왜 나를 사랑하지 못할까'다.

저자 롤프 메르클레는 독일 아마존 베스트셀러 '감정사용설명서'로 이미 국내에서 5만 독자들과 만난 바 있다.

그가 다시 한 번 국내 독자들의 감정을 치유하기 위해 돌아왔다. 이번에는 낮은 자존감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존감 높이는 법을 알려주고자 한다.

저자는 책에서 우리가 내면의 비판자로부터 자유로워지고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 우리 자신을 책임져야 한다고 말한다.

즉, 우리가 지금 문제라고 생각하는 부분에 대한 책임을 부모나 과거에 전가하는 것을 그만두고 스스로를 용서하고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또 우리가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우리 자신을 바꿀 필요는 없으며 우리는 있는 그대로 사랑받을 만한 존재라고 말한다.

그리고 자존감을 높여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는 것이 행복하고 충만한 삶으로 가는 첫 번째 조건임을 설파한다.

책 속에서 저자는 이에 대한 26가지의 연습방법을 제시한다. 이를 따라가다 보면 남에게 인정받기 위한 가짜 '나'가 아닌 진실된 '나'와 대면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나 자신을 사랑해야 다른 사람도 사랑할 수 있다는 평범한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

홍서윤 기자 classic@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