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2TV ‘1박 2일’제공
연예계 대표 애연가 홍경민이 ‘1박 2일’에 긴급 투입돼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늘(9일) 오후 6시께 방송되는 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이하 ‘1박 2일’)은 ‘금연 여행’ 1편으로 꾸며지는 가운데, 가수 홍경민이 멤버들의 환호(?)와 아우성 속에 특별손님으로 등장할 예정이어서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금연의 섬’ 증도로 떠난 멤버들의 스펙터클 여행기가 펼쳐진다. ‘금연 여행’에 앞서 제작진은 형평성을 위해‘1박 2일’ 멤버 여섯 명 중 유일한 비흡연자인 차태현을 대신할 아바타를 찾았고, 이에 차태현은 주저 없이 연예계 대표 애연가인 절친 홍경민을 지목했다.

차태현과 신입피디는 철두철미하게 멤버들에게 이 모든 사실을 숨겼고, 특별손님이 등장한다는 소개에 멤버들은“엔젤이 벌써 나오냐?”며 잔뜩 기대를 걸었다.

하지만 차에서 내리는 홍경민의 모습에 김종민은 “저 형 진짜 애연가인데”라며 허탈해 했고, 멤버들의 격한 환영(?) 속에 등장한 홍경민은 어리둥절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 방송을 친구특집으로 착각한 홍경민은 “나 낚였어.. 오자마자 ‘야생’ 잠바 입혔어”라며 억울함을 호소했고, 자신이 차태현의 아바타로 지목된 사실을 알게 된 뒤 ‘금연은 우정이다’라는 목걸이를 걸며 자포자기해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

‘1박 2일’ 홍경민 긴급투입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아 진짜ㅋ 제작진 센스 역대 최고인 듯!”, “홍경민이 차태현 아바타면 홍경민 자연스레 금연?ㅋ”, “홍경민 표정에 희로애락이 담겨있는 것 같다ㅋ 웃겨죽겠다”, “오자마자 야생 잠바 입혔어ㅎㅎㅎ”, “홍경민 차태현 대신 금연하나요~ㅎ”. “정말 금연은 우정일세~ 방송으로 두 분 우정 확인할게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과연 차태현의 아바타가 된 홍경민은 ‘금연 여행’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을 지, 차태현 대신 금연을 실천할 홍경민의 남다른 예능 활약기는 오늘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김주혁-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정준영 여섯 멤버들과 함께하는 ‘1박 2일’은 새로운 친구와 새롭게 여행을 떠나는 설레는 순간과, 잃어버린 친구를 되찾은 듯한 기쁨을 보여주며 폭풍 호평을 받고 있다.

방준식 기자 silv0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