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은 18종에 달하는 부동산 관련 증명서류를 한 장으로 통합해 발급하는 '부동산 종합증명서'발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그 동안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개별공시지가, 주택가격,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개별법에 의해 관리·발급되던 18종의 각종 부동산 관련 증명서를 하나의 증명서로 통합·연계해 발급하는 서비스다. 부동산 종합증명서는 종합형과 맞춤형 2종류로 나눠 발급된다.

'종합형'은 토지정보와 건축물정보 등 부동산 관련 정보를 모두 통합해 발급되며, '맞춤형'은 민원인이 필요한 정보만 선택해 발급 받을 수 있다.

이용방법은 군청 민원실 또는 읍·면사무소 민원담당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인터넷 '온나라 부동산 정보 종합포털(www.onnara.go.kr)'에 접속해 발급 받을 수 있다.

청원=심형식 기자 letsgohs@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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