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더블유엠컴퍼니 제공
중국 톱 배우 오수파가 ‘휘경앓이’로 박해진을 극찬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두 사람이 한 작품에서 만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박해진은 SBS 수목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연출 장태유/극본 박지은/이하 ‘별그대’)에서 재벌 2세 순정남 휘경 역을 맡아 빈틈 없는 연기력과 훈훈한 비주얼로 여심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톱배우 오수파가 박해진의 뛰어난 외모와 연기력에 반해 극찬한 것으로 전해져 눈길을 끈다.

오수파는 중국의 톱 배우로 연기, 노래, 제작까지 못하는 게 없는 중국의 만능 엔터테이너다. 송혜교, 장쯔이와 함께 오우삼 감독의 영화 ‘태평륜’을 찍고 있으며, 영화 ‘시절인연’에서 탕웨이와 완벽 호흡을 맞춰 국내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 제작 경험이 있는 오수파는 최근 한국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인기리에 방영중인 ‘별그대’의 애청자임을 밝히며, 절친 영화제작사대표에게 직접 박해진의 외모와 연기력에 감명받았음을 극찬했다.

오수파는 "박해진은 최근 본 배우 중 단연코 1위"라며 박해진에 대한 극찬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오수파와 영화제작을 얘기중인 중국 유명 제작사 <탄루루 작업실>의 탄 대표는 오수파의 극찬에 “박해진과 같은 작품에서 빠른 시일 내에 만나도록 영화 시놉시스를 보는 중”이라며 오수파와 박해진의 연기적인 만남을 추진하기위해, 박해진 소속사에 연락을 취해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박해진은 오수파의 극찬에 “평소 좋아하는 배우이자 선배에게 과분한 칭찬을 받아 영광이다”라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어 “3월 중국 방문 때 만나 뵙게 되길 바라고, 같은 영화에서 만날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화답해 두 사람의 만남이 어떤 결과를 낼 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박해진은 오수파 뿐만 아니라 중국 패션계 대부로 불리는 디자이너 마크 장(Mark Cheung)에게 패션브랜드 론칭 러브콜을 받은 것은 물론, 연이은 CF 촬영 등을 소화해 중국 대륙이 ‘박해진 앓이’ 중임을 직간접적으로 증명하고 있다.

오수파의 ‘박해진 앓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오수파가 극찬~우왕~ 유명 연예인까지 박해진 앓이 인증!”, “박해진 글로벌한데~ 박해진 앓이하는 사람들이 세계 곳곳에 있는 듯”, “오수파 완전 박해진 홀릭이네~ 오수파랑 같이 작품 하면 좋겠다”, “박해진 대박! 휘경이 앓는 사람이 하나 둘이 아니네~”, “박해진 매력이 장난 아니긴 하지~”, “두 사람이 만나면 어떤 작품이 나올지 기대된다! 둘이 꼭 같이 작품 했으면~”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박해진은 자신이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배우로 정평이 나 있을 뿐만 아니라, 배역이 바뀐 ‘별그대’에서도 눈을 호강시키는 비주얼과 빈틈 없는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방준식 기자 silv0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