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령시 2003년 업무추진계획보고회가 8일 시청상황실에서 실시됐다.
보령시는 8일 오후 1시30분 시청상황실에서 시장, 부시장, 국장, 일반행정분야와 보건복지, 환경분야 실·과장, 사업소장, 담당주사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보고회를 가졌다.

2003년도 새해 시정에 대한 추진계획을 보다 내실있게 수립함으로써 민선3기 시정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의 전기를 마련코자 실시된 이번 보고회는 이시우 시장의 주재로 담당과장의 보고에 이어 시장 및 부시장의 훈시로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는 기획, 공보, 민원, 총무, 주민자치, 세무, 회계, 사회, 환경, 보건, 시설관리 등 일반행정분야와 보건복지 환경분야 11개 실·과·사업소의 보고가 이어졌다.

보고회에서는 신정부와 민선3기 시정에 대한 새로운 희망과 기대감 속에 관광 문화산업 육성 대책이 시급한 가운데 이러한 여건을 극복하고 새롭게 도약하는 희망찬 보령건설을 이룩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들이 보고됐다.

특히 특색있는 관광산업 육성과 문화체육진흥, 인본 복지사회 실현, 지역경제 안정과 경쟁력 있는 농어촌 건설, 청정환경인프라 구축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 사회간접시설 확충으로 지역의 균형개발, 자치역량강화로 으뜸 시정 구현 등 역점 시책별 세부추진계획이 보고됐다.

업무보고를 받은 이시우 시장은 "오늘 보고된 내용을 다시 한번 검토·점검, 이를 완벽하게 추진해 새롭게 도약하는 희망찬 보령을 건설하자"고 말했다.

한편 업무계획보고회 2일차인 9일에는 새마을, 건설, 도시주택, 도로, 욕장경영, 수도, 지역경제, 산업, 수산, 산림, 농업기술센터 등 도시개발분야와 산업경제분야 실·과·사업소의 업무계획보고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