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사회참여 확대 역점"

"올해는 YWCA 전국대회와 세계대회가 개최되는 중요한 해입니다. 여성들의 사회참여에 대한 평가와 어린 소녀들의 노동착취 문제가 세계대회의 핵심 이슈가 되는 만큼 대전Y에서도 이와 관련한 사업들을 적극 지원할 생각입니다."?

김덕점 대전YWCA 회장은 이를 위해 여성들의 사회참여를 위해 운영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고학력 여성노동력의 적극적 사회참여를 위한 프로그램뿐 아니라, 저학력 빈곤층 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한 각종 교육기회를 마련해 경제적인 안정을 누릴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또한 성폭력상담소는 날로 증가하는 폭력으로 해체되는 가정의 자립을 돕고 폭력에 대한 예방적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인간관계 훈련 및 부부 대화기법, 결혼 예비학교를 운영하며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해결을 위해 전문적 상담원을 육성할 계획이다.

대전YWCA는 청소년 회원지도력 개발, 청소년 자치활동과 지역사회 참여활동을 위한 사업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두 번째 청소년 문화의 집 개관에 따른 청소년 사업의 확대 및 전문화를 꾀해 지역의 청소년들의 중요한 활동의 근거를 마련함과 동시에 청소년 여가뿐만 아니라 인성개발, 진로상담, 건강한 청소년 문화도 조성해 나가는 데 주력할 예정이라는 게 김 회장의 각오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