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고 넘어 세계최고로"

"지난해 7월 국내 유일의 나노 일괄 공정시스템을 갖춘 나노팹센터 유치 등의 성과를 거둔 KAIST는 올해 새로운 여건 속에서 더 높은 차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홍창선(洪昌善·59) 원장은 "2003년은 국내 최고를 넘어 더 높은 차원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원장은 2003년의 역점 추진사업으로 교육과 연구의 질적 향상을 꼽으며 "관련 분야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유도하는 다양한 평가 제도를 도입하는 한편, 인센티브 부여 제도를 정착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글로벌 리더의 육성을 위한 창의성 교육을 비롯, 리더십 교육·경영마인드 교육도 강화하겠다"며 "특히 학사과정에 대해서는 전인교육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원장은 "국제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며 "국내 타 대학에 글로벌 캠퍼스의 모형을 제시, 명실상부한 세계적 연구 중심 대학으로서의 면모를 갖출 것"이라고 피력했다.

그는 "우수한 외국인 전임직 교수와 외국인 학생을 지속적으로 유치하는 한편, 외국어 교육의 강화 및 영어 교과목의 확대 등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교육·연구·행정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외국 유수 대학과의 국제협력 프로그램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