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관·성주산·청소년수련관·경기장·체육관

보령시가 관리하고 있는 공공시설물에 대한 인터넷 예약관리시스템 구축이 완료돼 온라인상에서의 예약이 가능해지게 됐다.

27일 시에 따르면 최근 인터넷 사용자의 급증으로 인한 공공시설물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온라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 관리 5개소에 대한 인터넷 예약관리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시가 구축한 인터넷 예약관리시스템은 동백관을 비롯 성주산휴양림, 청소년수련관, 종합경기장, 대천체육관 등 시가 관리하고 있는 5개소의 공공 시설물에 대해 인터넷 예약 접수를 통해 시민은 물론 외지 내방객에게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그동안 보령시가 관리하고 있는 공공시설물을 사용하려면 방문 또는 전화 등을 통해 예약이 이루어 졌으나 이번에 예약관리시스템이 구축됨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지 예약을 할 수 있게 됐다.시는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자료 수집을 거쳐 지난 3월과 4월에 거쳐 전문 용역업체에 용역을 의뢰, 6월 말에 구축을 완료했다.
하고 해당 부서별 운영자를 대상으로 예약관리 담당자 교육을 2회에 걸쳐 실시하는 등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 왔다.

이번에 구축한 인터넷 예약시스템(www.boryeong.chungnam.kr/reser)에는 각 시설물의 위치 등 알아야 할 기본적인 소개와 함께 시설물의 현황과 사용요금, 예약현황, 공지사항, 문의사항 등을 보기 편리하게 구성돼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보령시 관계자는 "앞으로 공공시설물에 대한 이용자의 편리를 도모하기 위해 시 문화예술회관 등 인터넷을 통한 예약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확대·시행함으로써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