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민주 법사위원들 국정감사서 철저하게 검증할 것”
정호준 “NLL정국 뒤에 숨지말고 사법수장 답게 조사받아야”

‘떡값‘’을 받았다는 의혹을 사고 있는 황교안 법무부 장관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7일에도 이어지고 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민주당 박범계 의원(대전 서구을)은 7일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 부장검사 재직 시절 삼성그룹으로부터 ‘떡값’ 명목의 금품을 받았다”는 제보를 지난 3월초 황 장관의 국회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받았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지난 3월 4일 황 장관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직전 이틀 동안 부장검사 재직시 삼성으로부터 ‘떡값’ 관련 제보를 받았고 제보자는 삼성그룹 법무팀장 출신인 김용철 변호사와 정의구현사제단 소속 신부였다“며 ”청문이 끝난 상태에서 상당한 과거의 일을 지적하는 게 옳은가 의문이 들었고 공소시효가 지난데다 확신에 차지 않았기 때문에 당시 제보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민주당 법사위원들은 법무부 국정감사에서 이 부분을 철저히 검증할 것”이라며 “황 장관은 스스로 국회에서 밝힌 바와 같이 의혹이 있으면 자청해 감찰에 응하는 게 도리”라고 말했다.

정호준 민주당 원내대변인도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황교안 법무부 장관은 지난 1일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채 전 총장 감찰 지시 논란에 대해 총장이 억울한 일이 있으면 스스로 밝히면 되고 저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면 저 스스로 조사를 해달라고 요청할 것이라고 호언장담한 바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아직까지 자신의 금품수수 의혹에 대한 감찰을 요구했다는 소식은 들리지 않고 오히려 ‘사실무근’이라며 발뺌하기 바쁘다”며 “NLL 정국을 이용해 어물쩍 넘어가려 하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고 비겁하게 NLL 정국의 뒤에 숨지 말고 사법당국의 수장답게 본인이 약속한대로 감찰을 요구해야 한다”고 비난했다.

같은당 박용진 대변인도 “공직수행에 있어서는 사생활 논란보다 금품수수 의혹이 더 큰 문제”라며 “사실무근이라는 해명에 그치지 말고 감찰을 스스로 요청하거나 청와대가 직접 황교안 법무부 장관에게도 특별 감찰을 시행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박명규 기자 mkpark041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