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충남북부商議 주최 충남 신년교례회

'2003년 충남 신년교례회'가 6일 오전 10시30분 천안컨벤션센터 무궁화홀에서 심대평 지사와 강복환 도 교육감, 변평섭 대전매일 ㈜충청투데이 회장, 성무용 천안시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전매일 ㈜충청투데이와 충남 북부상공회의소가 공동 개최한 이날 행사에는 지역 출신 정·재·관·학계와 문화예술계, 여성계 인사 등이 대거 참석, 새해 지역발전과 화합에 적극 나설 것을 다짐했다.

충남 북부상공회의소 김용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충남 북부지역은 국제경기 악화에도 불구하고 수출실적이 크게 신장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뒀다"고 전제하고 "올해도 경제 원동력인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부와 유관기관, 단체를 중심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데 주력하자"고 말했다.

대전매일 ㈜충청투데이 변평섭 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도민을 위한 신례교례회가 마련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도민들의 화합과 역량을 모아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심대평 지사는 "국운융성과 충남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상공인들이 노사협력을 이루면 신나게 기업하는 충남을 더욱 견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외지인들이 찾고 싶은 관광충남을 건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이날 교례회는 함석재·전용학 국회의원, 한상곤 대전지법 천안지원장, 조승식 대전지검 천안지청장, 강희복 아산시장, 김낙성 당진군수, 채현병 홍성군수, 양기택 충남도교육위원회 의장, 장상훈 천안시의회 의장, 이종수 전 충남도의회 의장, 정 춘 충청하나은행 본부장, 유태표 중부도시가스 대표이사 등 인사들이 참석해 새해 덕담을 나누는 등 시종 화기애애한 가운데 진행됐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