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 예정 … 판매장 운영·5000여명 시식코너 마련

증평군은 지난 6일 오전 증평한돈협회사무실에서 오는 10월 12일로 예정된 홍삼포크 삼겹살축제 행사의 성공을 위한 축제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시식장 코너, 홍삼포크 생산과정 전시, 홍삼포크 무료경품코너, 판매장 운영, 고기 구워먹기 시식장 운영 및 개선방안 등이 논의됐다.

특히 삼겹살 구이틀 2m의 102조 길이 204m 시식장 및 홍삼포크 판매장에서 고기를 구입 손님들이 구입한 고기를 저렴하게 구워 먹을 수 있는 별도의 시식장을 확보 마련하고 무료 시식장의 홍삼포크도 70두를 준비해 축제참가자들의 시식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는 개선하기로 했다.

이번 축제에는 ‘사미랑 홍삼포크’ 브랜드의 우수성을 집중 홍보하고 세계 최장의 구이틀로 한국 기록원에 기네스 기록으로 등재된 204m의 구이틀을 설치 5000여 명이 삼겹살을 시식 하도록 할 계획이다.

사미랑 홍삼포크는 2008년 4월30일 특허 등록됐으며 친환경사료와 홍삼박 첨가제를 혼합한 사료로 약 6개월간 사육한 후 출하돼 일반 돼지고기 보다 저장기간이 길고 연한 육질과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김진용 대한한돈협회 증평지부장은 “완벽한 준비로 전국에 증평군의 홍삼포크를 널리 홍보해 지역명품 삼겹살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증평=남기윤기자nk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