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당선자는 3일 인수위 실무진 인력선정에 대해 재검토를 지시하고 공정거래위의 과징금 납부 취소조치에 대한 인수위의 입장 표명에 대해 질책하는 등 인수위 업무 직접챙기기에 나섰다.

노 당선자는 또 이날부터 인수위원장, 인수위 총괄간사 ,대변인 등이 참석하는 회의를 매일 직접 주재해 현안에 대해 정책조율을 하기로 했다.

인수위원회는 이날 당에서 파견하는 실무인력 중에서 일부를 재검토키로 했다고 밝혔다.

정순균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노 당선자가 2일 인수위 간사단회의에서 당 파견자 중 일부 인원에 대해 다면평가가 반영되지 않았다고 지적, 당 파견 실무지원인력 선정작업을 재검토키로 했다"고 말했다.

노 당선자는 공정거래위원회의 15개 언론사 과징금 납부 취소에 대해 더이상 문제를 제기하지 않겠다는 인수위의 결정에 대해서도 '성급했다'고 질책했다.정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노 당선자가 2일 인수위 간사단 회의에서 '인수위가 충분히 경위를 파악했어야 했는데 서둘러 판단을 내린 것은 문제가 있지 않느냐'고 질책했다"고 전했다.

이처럼 노 당선자가 인수위 업무에 대해 잇단 지적과 질책을 한 것은 초반 인수위 활동에 대해 새로운 원칙을 적용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이와 관련 노 당선자는 이날부터 매일 오전 당선자 비서실장 및 인수위원장이 참여하는 회의를 직접 주재하는 일일 보고회의를 통해 그날의 주요의제에 대한 조정을 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