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3일 대전 서을 지구당 선대위원장을 지낸 조성두 민주당 전문위원을 외교통일안보 분과위원회 전문위원에 임명하는 등 6개분과와 국민참여센터 등에서 일할 실무지원인력 70명을 1차로 확정했다.

조성두 외교통일안보분과 전문위원은 "북핵문제 등 여러가지 과제가 중첩돼 있는 중대한 시기에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며 "노무현 정부는 햇볕정책을 계승·연장하는 인수작업을 잘 진행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정책을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확정된 인수위 실무인력은 직급별로는 전문위원 34명, 행정관 23명, 실무요원 13명 등이며, 출신별로는 민주당 선거대책위가 31명으로 가장 많고 당직자 16명, 국회 10명, 노무현 당선자 자문단 13명 등이다.

임채정 인수위원장은 "비록 실무진이라고는 하지만 인사원칙을 최대한 적용해 엄격하게 선정했다"며 "당초 1차 대상자로 99명이 심사에 올랐으나 29명은 객관적 평가자료가 없어 2차 평가가 필요하다고 판단, 보류했다"고 말했다.

인수위는 공무원 파견자의 경우 60여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관련부처로부터 대상자의 3배수를 추천받아 관련 인사자료와 인수위 내부자료를 검토해서 내주 초까지 인선을 마무리하기로 했다.

정순균 대변인은 "실무지원인력은 당 파견자 99명, 행정부 파견자 60여명, 당선자 비서실 및 특보실 지원 39명 등 200명이내로 최종 구성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