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청 자연체험 유아놀이 한마당

▲ 서천교육청은 9일 관내 유아교육협의회 주최로 희리산 해송 자연휴양림에서 병설유치원 유아 350명과 교사, 학부모 도우미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자연체험 유아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서천교육청(교육장 김경태)은 9일 오전 9시30분 관내 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교사 모임인 유아교육협의회 주최로 희리산 해송 자연휴양림에서 병설유치원 유아 350명과 교사, 학부모 도우미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제1회 자연체험 유아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자연체험 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정서 및 감각 운동 능력을 발달시키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며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이날 유아들은 6개조로 편성돼 지도교사들과 학부모 도우미들의 도움을 받아 6개 영역의 코너에서 각각 놀이 한마당을 펼쳤다.?

제1놀이 한마당에서는 '숲 속 요람을 찾아서'와 '야생화 관찰하기', 제2놀이 한마당에서는 '늘이고 당기며 콩콩콩'과 '칙칙폭폭 터널을 지나, 돌고 도는 훌라후프', 제3놀이 한마당에서는 '손으로 느껴봐요', 제4놀이 한마당에서는 리본 춤과 스카프 춤 등 춤추기, 제5놀이 한마당에서는 '그대로 멈춰 꼭꼭이', 제6놀이 한마당에서는 '자연과 함께 조형'이라는 주제로 전개됐다.

이날 행사를 통해 유아들은 유치원 교육과정 5개 생활영역을 고루 체험했으며, 자연에 대한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꼈고 향토 문화체험도 경험하는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