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회 9회 시즌 6·7호 작렬, 개인 통산 90번째 홈런, 다섯경기 연속안타 행진

▲ 신시내티 레즈의 추신수가 7일 (현지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그레이트아메리칸볼파크에서 열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홈경기 9회말 2아웃 크레이그 킴브럴에게 굿바이 홈런을 때려낸 뒤 홈플레이트에서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추신수(31·신시내티 레즈)가 극적인 끝내기 홈런을 터뜨리고 더스티 베이커 감독에게 1600번째 승리를 바쳤다.

추신수는 8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그레이트아메리칸볼파크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홈경기에서 1번 타자 중견수로 출전해 4-4로 맞선 9회 2사 후 애틀랜타의 마무리 크레이그 킴브럴에게서 좌중간 펜스를 넘어가는 굿바이 홈런을 쏘아올렸다.

그는 0-3으로 끌려가던 3회 2사 후 애틀랜타 우완 선발 크리스 메들런의 직구를 받아쳐 우측 펜스를 넘어가는 솔로 아치를 그리는 등 시즌 6,7호 홈런을 잇달아 터뜨리고 대폭발했다.

추신수가 한 경기에서 홈런 2방을 때리기는 올 시즌 처음이다.

5일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서 왼쪽 펜스를 넘어가는 1회 선두 타자 초구 홈런을 때린 이래 사흘 만에 홈런 2개를 추가한 추신수는 개인 통산 90번째 홈런을 달성하고 겹경사를 누렸다.

추신수의 시즌 타점은 15개로 불었다.

1회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난 추신수는 3회 두 번째 타석에서 작심한 듯 장타를 노렸다.

2사 주자 없는 상황에 들어선 추신수는 볼 카운트 0볼 2스트라이크에서 메들런의 몸쪽 직구(시속 146㎞)를 퍼올려 우측 스탠드에 꽂히는 솔로포를 작렬시켰다.

그러나 2-4로 따라붙은 5회 1사 1,2루에서 메들런의 커브에 헛스윙 삼진으로 돌아서 아쉬움을 남겼다.

8회에는 상대 유격수 안드렐튼 시먼스의 호수비에 막혀 내야 안타를 도둑맞았다. 추신수의 강습 타구는 투수 에릭 오플래허티를 맞고 굴절됐고, 시먼스가 이를 잡아 간발의 차로 추신수를 1루에서 잡았다.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하려는 순간 신시내티에 기적이 찾아왔다.

3-4로 패색이 짙던 9회 투아웃 이후 대타 데빈 메소라코가 킴브럴의 광속구(시속 154㎞)를 퍼올려 가운데 펜스를 살짝 넘어가는 짜릿한 동점 솔로 홈런을 때렸다.

개인 통산 100번째 세이브를 날린 킴브럴이 망연자실해하던 순간이었다.

이어 추신수가 끝내기 기회를 잡았다.

초구부터 풀스윙으로 킴브럴의 간담을 서늘케 한 추신수는 볼 카운트 2볼 1스트라이크에서 시속 154㎞짜리 직구를 걷어 올려 좌중간 펜스를 넘어가는 큼지막한 포물선을 그리고 경기를 끝냈다.

4일 컵스와의 경기 이래 5경기 연속 안타를 때린 추신수는 5타수 2안타로 경기를 마쳤다.

시즌 타율은 0.331에서 0.333으로 약간 올랐다. 출루율은 0.467에서 0.465로 약간 하락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