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컵스전 1회초 초구 강타… 팀 6-4 승리

▲ 신시내티 레즈의 추신수가 5일 (한국시간) 시카고 리글리 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원정경기에서 1회초 제프 사마자의 초구를 통타해 솔로홈런을 터뜨리고 있다. 연합뉴스

추신수(31·신시내티 레즈)가 시즌 5호 홈런을 쏘아 올렸다.

추신수는 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리글리 필드에서 계속된 미국프로야구 시카고 컵스와의 방문경기에서 1번 타자 중견수로 출전해 1회 컵스의 우완 선발 투수 제프 사마자의 초구를 밀어 왼쪽 펜스를 넘어가는 선두 타자 홈런을 터뜨렸다.

전날 시즌 13번째 멀티히트(한 경기 안타 2개 이상)를 작성한 추신수는 감을 살려 이날 첫 타석에서 바깥쪽에 꽉 찬 시속 151㎞짜리 강속구를 벼락같이 밀어 총알처럼 뻗어가는 홈런을 쐈다.

지난달 28일 워싱턴과의 경기 이래 7일 만에 나온 대포로 추신수는 시즌 타점 13개째를 기록했다.

올해 홈런 5개 중 1회 선두 타자 홈런은 지난달 5일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와의 경기에서 때린 마수걸이 대포 이래 두 번째다.

홈런을 허용한 사마자는 올해 추신수에게 한 차례 '피'를 본 선수다. 그는 4월 25일 신시내티와의 경기에서 1회 추신수의 강타구를 맨손으로 잡으려다가 검지를 다쳐 진짜 피를 흘렸다.

신시내티 타자 잭 코자트가 걷어낸 파울볼에 사마자의 혈흔이 그대로 남았고, 신시내티 구단은 이 공을 현재 경매에 내놨다.

추신수는 1-2로 뒤집힌 3회 두 번째 타석에서 볼넷으로 1루에 걸어나갔다.

1루에서 도루 태세에 들어간 추신수는 사마자의 견제 악송구를 틈 타 가볍게 2루에 안착했다.

이어 코자트의 중전 적시타 때 홈을 밟아 동점을 이뤘다.

선제 타점과 동점 득점을 올린 추신수의 맹활약에도 불구 신시내티는 좌완 선발 투수 토니 싱그러니의 실투로 컵스에 끌려갔다.

싱그러니는 1-0으로 앞선 1회 컵스의 4번 타자 알폰소 소리아노에게 좌측 스탠드 상단에 꽂히는 투런포를 얻어 맞더니 2-2이던 3회에도 다시 소리아노에게 좌월 2점 홈런을 헌납했다.

신시내티는 2-4로 뒤진 8회 사4구 3개를 남발한 컵스의 구원 투수 카를로스 마몰의 난조를 틈 타 제이 브루스의 적시타, 희생플라이 2개, 밀어내기 볼넷을 묶어 4점을 뽑고 6-4로 역전승했다.

5회와 7회 각각 좌익수 뜬공, 삼진으로 물러난 추신수는 8회 2사 2루에서 2루 땅볼로 잡혔다.

4타수 1안타에 그쳐 시즌 타율은 0.330에서 0.327로 약간 떨어졌다. 출루율도 0.467에서 0.465로 소폭 하락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