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 세계 Shop Trend, 이곳에 오면 모두 볼 수 있다!

국내 최초의 토탈 샵 전문 전시회 ‘2013 케이샵페어’, 준비 박차 가해

- 2013년 4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열려

- 내실화된 컨텐츠로 국내 유통 산업 발전 주도하는 Shop 전문 전시회로 거듭날 방침

- 상하이 UBM 등 해외 전시 회사와 협력해 세계 유수의 참가업체 모집 박차

대한민국 최초의 토탈 샵(Total Shop) 전문 전시회, 2013 케이샵페어(영문: K Shop Fair 2013)가 2013년 4월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2013 케이샵페어는 Shop 설비 및 디자인 전문박람회로 매장 건축, 디자인, 설비 인테리어, IT 솔루션 등 Shop과 관련된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르며 Shop 산업의 모든 것을 선보인다. 세계적인 Shop 전문 전시회로 자리잡은 독일의 유로샵, 일본의 재팬샵이 개최되고 있는 것에 반해, 국내에서는 해당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전시회는 전무했다. 하지만 2013 케이샵페어를 통해 이제 한국에서도 Shop 및 유통 관련 신기술 및 아이템을 모두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2013 케이샵페어는 국내외 Shop의 최신 동향 연구, 신규 아이디어 발굴, 업계 관계자들의 적극 교류 등을 통해 유통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산업 전문 전시회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최신 Shop 트렌드를 반영한 특별 기획 전시관 운영, 유통 산업 전문가들의 지식 교류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및 포럼 개최,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 창출할 수 있는 유통 산업 종사자들과의 만남 주선 등 보다 내실화된 전시 프로그램과 부대 행사로 관람객들을 찾아간다.

국내에서 최초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유통 산업의 트렌드와 동향을 파악하려는 국내 중소 유통 관련 업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회는 전시면적 10만㎡을 확보한 국내 최대 전시, 컨벤션 센터인 ‘킨텍스’와 최고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대표 건축박람회 경향하우징페어 주최사인 ‘이상네트웍스’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다. 국내 전시?컨벤션 산업의 대형화 및 국제화를 주도하고 있는 킨텍스의 명성과, 최대 규모의 전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온 이상네트웍스의 노하우를 통해 국제화, 전문화된 대한민국 대표 Shop 전시회로 도약할 방침이다.

특히, 세계 Shop 트렌드를 주도하는 국제 전시회로 발돋움하기 위해 2013 케이샵페어 사무국은 일본, 중국, 인도 등 해외 현지 전시 업체와 협력해 세계 각국의 유수한 참가업체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및 아시아에 포진되어 있는 유통 및 Shop 산업 관계자들의 적극 참여를 위해 중국 최고의 국제 전시 회사인 상하이 UBM과 업무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상하이 UBM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호텔 및 레스토랑 전시회 호텔렉스(Hotelex), 상하이 국제 보트쇼 등 굵직한 국제 전시회를 주최해온 베테랑 기업이다.

2013 케이샵페어 사무국 김형철 팀장은 “소규모 슈퍼마켓, 할인점부터 대형 유통마트까지 우리나라 Shop 관련 유통 산업은 매년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지만, 그동안 Shop 산업을 대표할만한 전문 전시회는 국내에 전무했다”며, “이번에 열리는 2013 케이샵페어가 향후 유통 산업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최상의 마켓 플레이스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3 케이샵페어의 참가를 희망하는 관련 기업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kshop.org)나 전화(031-995-734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 K Shop Fair 2013 개요

- 전시회명 : 2013 케이샵페어 (영문:K Shop Fair 2013)

- 전시일정 : 2013년 4월 4일(목)~ 7일(일) / 4일간

- 전시장소 : 킨텍스 제2전시장 (7,8 홀)

- 전시면적 : 22,580㎡

- 주최기간 : KINTEX, ㈜이상네트웍스

- 홈페이지 : www.kshop.org

- 전시내용 : Shop 디자인 및 유통 전문 박람회

(매장 인테리어, 유통 솔루션, IT 및 보안, 비주얼 마케팅 등)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