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전통양식 신축 이전 … 최신 의료장비 등 내실 다져

부여군은 늘어나는 의료수요 충족을 위한 시설확충과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부여읍 성왕로 205 옛 보건소 자리에 신축이전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준공한 보건소는 대지 3535㎡, 연면적 3502㎡의 지상3층 지하1층의 규모로 국도비 보조금 포함 약 7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단열성강화, 신재생에너지의 하나인 지열에너지를 활용 냉난방을 함으로써 에너지 절감효과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져오게 했다.

또한, 지붕은 백제의 고도인 부여를 상징할 수 있도록 백제시대 양식의 전통 기와를 활용한 천년와(千年瓦)로 시공함으로써 부여관광의 이미지를 한층 드높였다.

특히, 새로 신축된 보건소에 구강보건센터를 설치함으로써 취약계층 등 장애인 대상 구강보건진료사업을 확대 운영하고 정신건강증진센터를 통한 자살예방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부여군민의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하며 최신식 의료장비를 갖춘 한방실, 물리치료실, 지체장애와 뇌병변 등의 장애인들의 장애 최소화, 일상생활 자립능력 증진 등을 위하여 재활센터를 운영함으로써 다양해진 보건의료사업의 수요증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등 지역사회 중심의 선진화된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부여=양근용 기자 yong20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