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자원봉사왕 표창패 수여 등 노고 격려·봉사 활성화 도모

▲ ‘2012청주시 자원봉사자대회’가 29일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 가운데 대회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이 흥겨운 음악에 맞춰 춤을추며 즐거운 표정을 보이고 있다. 이덕희 기자 withcrew@cctoday.co.kr

올 한 해 동안 청주지역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의 비전제시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는 행사가 마련됐다.

청주시는 29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 및 자원봉사주간을 기념하는 ‘2012 청주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소통과 협력·나눔을 통한 녹색수도 청주실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청주지역 자원봉사자 10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자원봉사 5개 팀과 시립무용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을 알린 행사는 2012년 자원봉사왕, 개인유공, 단체유공, 유공공무원 표창패 수여, 2012년 자원봉사활동 동영상 시청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표창대상자로는 2012 자원봉사왕으로 선정된 오정근(율량동) 씨를 비롯해 실버봉사상 정종남(탑동) 씨, 우수봉사자 박차수(내덕동) 씨 외 9명, 새싹봉사상 김명주(탑동), 우수봉사대 오송관리역사랑봉사회 외 5개 팀, 봉사활동우수지원 주민센터 금천동·산남동, 유공공무원 이선경(내덕2동)·김혜영(가경동) 씨 등이 선정돼 청주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어 우수봉사자 곽규섭(가경동) 씨 외 3명, 우수직장봉사대 푸른하늘봉사회(매그나칩반도체), 수요기관 감사패 청주성모병원·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 등에는 청주시자원봉사센터장 표창이 수여됐다.

한편 본 행사에 앞서 자원봉사센터는 참석한 모든 자원봉사자들에게 미리 준비한 감사편지와 장미꽃 한송이를 전달하면서 그동안의 봉사 활동에 감사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전창해 기자 widese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