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키다리조개

? ?
?
? ?
?
'보령 앞 깊은 바닷속 자연산 키조개를 대전서 맛본다.'

지난달 문을 연 '키다리조개'(서구 탄방동·대표 기소례)의 모든 메뉴는 웰빙으로 통한다.

이 음식점 요리의 주재료로 사용되는 키조개는 어린이 성장과 소화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과 간 해독에 좋고 여성 골다공증 예방 및 남성의 '활력'을 높이는 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요리에 들어가는 야채와 갖은 양념은 모두 기 사장의 고집으로 자연산만 사용, 패스트푸드에 찌든 현대인들에게 자연의 참맛을 전해 준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키조개 로스구이.

키조개 살을 삼겹살처럼 자른 후 각종 버섯과 야채를 곁들여 식물성 버터를 바른 철판에 구운 다음 기름장이나 고추냉이에 찍어 먹으면 되는데 술안주로 그만이다.

얼큰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키조개 불고기를 찾는다.

버섯과 양파 등 각종 야채를 고추장, 참기름 등과 함께 버무려 볶아 먹는 키조개 불고기는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대부분의 조개들이 오래 볶았을 때 질겨 씹는 맛이 떨어지는 반면 키조개는 오래 볶아도 쫄깃쫄깃한 맛을 잃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키조개 토렴(샤브샤브)도 빼놓을 수 없다.

이 요리는 보통의 토렴처럼 육수에 야채와 버섯을 넣고 팔팔 끓인 다음 살짝 데쳐 먹으면 되는데 시원한 국물맛은 여느 것에 비할 바가 아니다.

키조개 불고기는 다 먹은 다음 밥을 볶아 먹을 수 있고, 토렴은 국수를 넣어 먹을 수 있다.

그 밖에 입 안에 넣으면 살살 녹는 키조개 회와 무침이 있으며, 황태구이 정식과 전골, 찜, 해장국, 간자미 찌개 등도 별미다.

인심과 가격도 이 가게만의 자랑거리.보통의 상차림도 푸짐한데 '말만 잘하면' 조갯살을 더 얹어 주는 기 사장의 넉넉함이 넘쳐난다.개업한 지 한 달밖에 안된 '키다리조개'는 벌써부터 입소문이 퍼져 점심·저녁 시간에는 미식가들로 넘쳐 빈자리를 찾기 힘들다. 전화 042-487-2292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