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에 파블로 산도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미국프로야구 챔피언을 가리는 월드시리즈에서 2년 만에 정상을 탈환했다.

브루스 보치 감독이 이끄는 샌프란시스코는 29일(한국시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의 코메리카파크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월드시리즈 4차전에서 3-3으로 맞선 연장 10회 2사 2루에서 터진 마르코 스쿠타로의 결승 적시타에 힘입어 4-3으로 이겼다. 이로써 7전4승제 월드시리즈에서 4전 전승을 거둔 샌프란시스코는 뉴욕 자이언츠 시절을 포함해 통산 7차례 월드시리즈에서 축배를 들었다.

1958년 뉴욕에서 샌프란시스코로 연고지를 옮긴 이래 52년 만인 2010년 첫 우승을 차지한 뒤 2년 만에 정상 복귀다.

월드시리즈가 한 팀의 일방적인 전승으로 끝나기는 2007년 보스턴 레드삭스가 콜로라도 로키스를 4전 전승으로 누른 이래 5년 만이다.

지난해 세인트루이스에 이어 내셔널리그는 3년 연속 월드시리즈 챔피언 타이틀을 가져갔다. 1984년 이후 28년 만에 통산 다섯 번째 우승에 도전한 디트로이트는 샌프란시스코의 마운드를 뚫지 못하고 맥없이 무릎을 꿇었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1위로 포스트시즌에 출전한 샌프란시스코는 디비전시리즈·챔피언십시리즈에서 거푸 기적과 같은 뒤집기 승리를 거두고 월드시리즈에 올랐다. 디비전시리즈(5전3승제)에서는 신시내티 레즈에 먼저 두 경기를 주고 세 경기를 내리 따냈다.

세인트루이스와의 리그 챔피언십시리즈(7전4승제)에서도 1승3패로 뒤지다 3연승을 거두고 리그 챔피언에 등극했다.

시리즈 최우수선수(MVP)는 1차전에서 홈런 3방을 터뜨리며 디트로이트 에이스 저스틴 벌랜더를 무너뜨린 베네수엘라 출신 거포 파블로 산도발이 차지했다.연합뉴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