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5대 운영…신속서비스

천안시는 연중무휴 24시간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한 무인발급기를 설치해 민원인에게 보다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메가마트, 쌍용2동사무소, 신안동사무소, 법원, 시청 민원실 등에 5대의 무인발급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 대상 민원은 주민등록등긿초본, 자동차등록원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의료급여증명, 농지원부, 토지(임야)대장, 개별공시지가증명원, 병적증명서 등 9종으로 이 중 주민등록등긿초본, 병적증명서, 농지원부, 자동차등록원부는 본인이 신청하고 주민등록증을 지참해야 발급받을 수 있다.

시는 앞으로 역, 터미널, 대형마트, 은행, 기업체 등 다중밀집 장소와 인구 밀집지역 내 기관 등에 확대 설치해 민원의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발급 민원의 종류도 현행 9종에서 31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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