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청소년 대상 29~31일 체험행사 개최

▲ 보령시가 제9회 바다의 날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청소년을 대상으로 갯벌 극기훈련 체험행사를 개최키로 했다.

바다의 소중함을 알리고 청소년들에게 호연지기를 배양시켜 줄 청소년 갯벌 체험행사가 제9회 바다의 날을 맞아 연계행사로 추진되고 있다.

보령시에 따르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에 해안도로변 갯벌극기 체험장에서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갯벌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령시가 주최하고 ㈜태드월드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갯벌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한계상황에서 절망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적극적인 태도와 행동이 발휘될 수 있는 극기심을 심어 주고, 공동체 생활 속에서 새로운 자아를 발견함은 물론 성숙한 일체감과 자신감이 배양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제9회 바다의 날 행사와 연계해 청소년들에게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고 진취적인 해양 개척 정신을 함양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갯벌 전문업체를 초빙, 갯벌 속에서 기본적인 제식 훈련과 스트레칭 등 기본 체력 훈련을 비롯해 갯벌 8개 종목 PT 훈련, 집체 훈련, 갯벌 게임, 갯벌 마라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청소년들에게 호연지기를 길러 줄 좋은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갯벌 발리볼대회가 30일 오후 3시 갯벌극기 체험장에서 열려 4명이 1팀을 이룬 총 10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계획이며,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트로피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지고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가 제공된다.

한편, 갯벌체험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로 13세 이상 건강한 남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태드월드(전국 1544-0838, 서울 02-6351-1120)로 이달 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